전체 메뉴 열기
학생광장
Home>>
운동/기타 로고 없음 호연지기



소개글
浩然之氣: 세상에 꺼릴 것이 없는 크고 넓은 도덕적 용기안녕하세요! 숭실대 경영학부에 들어오신 것에 축하드리고 환영합니다.
저는 호연지기의 회장직을 맡고 있는 14학번 박수현입니다.

호연지기는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인 여행 소모임입니다. 평소에 여행에 관심이 많고 열정을 가지신 학우들께서는 주저 말고 지원해주세요!

저희는 주중에는 조를 편성하여 다음 여행지 장소에 대한 ppt를 진행하고 투표로 선정해, 여행계획을 함께 세우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리고 여행만이 아니라 맛집탐방, 소풍, 서울나들이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선후배와 동기간에 친목을 두텁게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냅니다~!

우리는 비교적 역사가 짧은 소모임이지만, 선배님들과의 학번 차이가 크지 않아 더욱 친밀하고 교류가 많습니다. 덕분에 선배님들과 미래에 대한 진로 상담도 받기 편한 분위기입니다. 또, 선배님들께서도 호연지기에 애정이 남다르셔 더욱 챙겨주고 싶어 하십니다~!! 그래서인지 선후배와의 돈독한 관계가 대학 때만이 아니라 졸업 후에도 꾸준히 지속 되는 유일한 소모임이 되었습니다.

이전까지 입시라는 공부에 치이며 살아 왔고, 또 앞으로도 대학, 취업이라는 공부에 치이며 살아야 하지만 호연지기에서 활동할 때만큼은 모두 편하게 내려놓고 즐깁시다!!!
또 함께 생활하고 즐기는 동안 저희는 ‘가족’이 되었습니다. 대학 선후배, 동기라는 관계를 떠나 서로를 챙겨주고 기쁨과 슬픔을 공유하며 의지하는 그런 가족이 되었습니다. 신입생 학우 여러분들! 호연지기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있길 바랍니다!

뛰는! 가슴으로! 불타는! 열정으로! 지금까지 호연지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