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열기
학생광장
Home>>
학술 광미인 광미인



소개글
광미인은 ‘광고&마케팅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사람들’ 이라는 의미로 1997년 스터디 그룹으로 시작해서 1998년 정식 소모임으로 인정되었습니다. 그리고 2015년 현재 18년 째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소모임입니다. 광미인의 활동은 크게 교내활동과 교외활동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교내활동은 3분 스피치와 광미인 프로젝트, 공모전, 홈커밍데이가 있습니다. 3분 스피치는 자신이 원하는 주제로 직접 ppt를 만들어서 3분 동안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게다가 발표 후 선배님들의 피드백까지 더해져 발표실력과 자신감이 향상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
두 번째로 광미인 프로젝트는 학기에 한 번 주제를 선정해서 조별로 경쟁을 하는 광미인 대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미인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배우게 되는데 그 때 배운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세 번째로 광미인은 학기에 한 번 또는 일 년에 한 번 공모전에 참여합니다. 제 작년에는 직접 광미인 이름으로 공모전을 개최하기도 하였습니다.
공모전에 참여도하고 개최도 해보면서 대학생활의 뿌듯함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홈커밍데이란 광미인 고학번 선배님들까지 모셔서 1년동안의 광미인 활동소개도 하고 선배님들과 재밌는 프로그램도하는 활동입니다. 대학생활을 하다보면 고학번 선배님들과 친해질 기회가 별로 없는데 사회생활하시는 선배님들과 친해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파트 교외활동에는 광미인 미션과 광미인 엠티가 있습니다. 먼저 광미션은 선후배간 조를 이루어 야외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소 딱딱했던 세미나 공간을 벗어나 재미있는 활동을 하며 친목도모를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다음으로 광미인 엠티는 학기에 1~2번 광미인 내에서 가는 엠티를 말합니다. 선배, 동기, 후배들과 함께 1박 2일 동안 그 동안의 스트레스도 풀고 진솔한 이야기도 할 수 있는 활동을 말합니다.소개한 것 이외에도 광미인은 정말 자랑할 게 많은 소모임입니다. 교내활동을 통해 발표실력, PPT만드는 실력이 상승되고 교외활동을 통해 사람들과의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완벽한 소모임 입니다.
광미인 동아리 점퍼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