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금 납부기간 ① 정규등록 : 2016년 2월 22일(월) 09:00 ~ 2016년 2월 26일(금) 16:00 ② 추가등록 : 2016년 3월 7일(월) 09:00 ~ 2016년 3월 9일(수) 16:00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2월 16일 이후 출력가능) 3.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4. 등록 시 유의사항 ①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원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제적됩니다. ②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③ 납입한 등록금은 과오납을 제외하고 반환하지 않으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④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 후, 학기 중 학적변동(휴학)시 등록대체에 관한 사항
5. 장학금 수혜자 등록안내 등록금 고지서에 장학금이 반영된 경우 ① 차액을 동일한 방법으로 납부 ( 온라인뱅킹납부, 수납은행 창구납부, 카드납부 ) ② 전액장학금 대상자이더라도 필수 기타납입금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처리 되며, 필수 기타납입금을 납부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처리 될 수 있음. ③ 전액장학생으로 등록금액이 “0”원인 학생은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에서 0원 등록을 완료해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시 미등록처리 됨. 6. 분할납부 신청방법 ①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 · 편입생 · 재입학생,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신청학생) ② 신청기간 : : 2016년 2월 22일(월) 9:00 ~ 3월 7일(월) 16:00 (해당기간 및 시간 이후에는 분할납부를 신청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신청안내
* 분할납부 신청서는 서류 제출하지 않으며, 온라인 신청으로 완료됩니다. 7. 분할납부방법 및 기간 ① 분할납부 등록방법
② 납부가능시간 : 각 차수별 등록기간 9:00 ~ 16:00 ③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각의 납부기간 내에만 납부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상실되고, 2차분 이후 미납 시 미납금액은 다음 차수의 납부기간으로 이월이 되지 않습니다. ※ 즉, 2차분 이후 미납 시, 2차분 미납금액과 다음 차수 납부금액의 합계액을 다음 차수 납부기간에 납부할 수 없고 자동 제적처리 됩니다. 8. 학점등록 안내 ① 대 상 : 수업연한(8학기)이 경과하고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지 못하여 수학을 계속하는 경우, 그 부족학점 수가 9학점 이하인 학생
학점등록대상자 중 추가로 학점을 더 등록하기 원하는 경우 예) 졸업을 위해 3학점을 더 등록하여야 하지만, 본인이 3학점 이상의 학점을 등록하기 원하는 경우 : 학사팀에 학점추가 신청 후 등록가능 ② 등록방법
③ 학점등록 금액산출기준 : 해당학과의 수업료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적용
9. Chapel 미이수 학생 - Chapel 미이수에 따른 학점등록 대상은,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0원 등록이 됩니다. 10. 졸업논문/졸업종합시험 미이수 학생 - 졸업논문/졸업종합시험 미이수로 수료처리 대상인 학생은 학점등록 변경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2월 말 자동으로 수료처리 됩니다. ※ 2월 29일(월)까지 휴학신청한 학생은 0원등록이나 수료처리 되지 않습니다. 11. 학점등록 분할납부 - 분할납부 신청을 하게 되면 등록금액이 고정되므로, 분할납부 신청 후에는 수강학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학점등록 취소 및 수료처리는 불가합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분할납부 잔여회차 미납 시 제적처리 됩니다. - 기타 유의사항은 일반 분할납부자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기타 유의사항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분할납부 안내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 자세한 안내사항은 공지사항에 첨부된 안내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6. 2. 8. 총 무 처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