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열기
학생광장
Home>>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인사조직전공 석사과정에 대한 문의 2016-09-16 / 김민영
조회수: 2252

안녕하세요.

 

인사조직전공으로 입학을 희망하는 직장인입니다.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는 야간 및 주말 수없이 있어 직장인들도 다닐 수 이ㄸ다고 들었습니다.

 

알아보던 중 졸업요건에 대해 명확하게 나온 것이 없어 질문드립니다.

 

1. 인사조직전공 석사과정은 졸업학점 구성이 어떻게 되는지?

   ex)공통학점 OO점이상, 전공학점 OO이상 등

 

직장인이라 평일 2일 정도까지는 야간수업을 들을 수 있고 주말 토요일 1일 정도를 포함하고 싶어 문의드립니다. 

2016-09-20 / 숭실대 경영학부

안녕하십니까.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입니다.

 

 저희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의 경우에는 석사 과정의 경우에 전공의 구분이 없이 통합하여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인사조직 전공의 경우에는 입학 후 인사조직 전공에 속하는 과목을 수강하시면 졸업 시 인사조직전공으로 졸업을 하실 수 있게 됨을 우선 알려드립니다.

 

 졸업학점은 총 24학점 (8과목) 이상이며, 학부 전공이 경영계열이 아니신 분들은 추가로 선수과목을 3과목 이수하셔야 합니다.  선수과목은 경영학의 이해, 경영수리와 통계, 회계원리이며, 이 선수과목의 이수는 저희 주임교수님의 판단에 의하여 면제가 되거나 과목 수가 줄어들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졸업학점 24학점에는 선수과목은 포함이 되지 않으며, 졸업학점 내에서 전공학점, 공통과목 학점을 몇학점 이상 들어야 하는지는 석사과정의 경우에는 따로 정해진 것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대학원의 수업은 주로 평일 야간 7시에서 10시에 진행되고 있으며, 토요일에도 수업이 개설됩니다.

따라서 많은 직장인들이 석박사 과정으로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인사조직 전공의 경우에도 주로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토요일에 수업이 개설되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한 학기에 3과목 정도를 듣는 것을 감안할 때 평일 야간 수업 2과목 + 토요일 수업 1과목의 형태의 이수도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혹시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사무실 전화번호 02-820-0580 번으로 전화주시면 저희가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